반응형
우선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주식형과 채권형 그리고 주식채권혼합형

주식형은 보통수익증권이라고 하는데, 종류도 여러가지지만..(무슨무슨 펀드1호..이런식으로) 그중에서 인덱스펀드가 괜찮습니다.
 
인덱스펀드는 시가총액87%를 차지하는 상위 100개 종목의 주식을 펀드를 조성해서 똑같은 비율로 투자를 하게 되죠. 그렇게 되면 거의 종합주가지수와 동일하게 움직입니다.

이 상품은 요즘처럼 주가가 바닥에 바닥에 바닥을 치구 있을때 사면 좋습니다.

목돈있으면 목돈 몰아놓고..월별로 입금해도 되고요

주가 500일때 사두면 언젠가(3년이내)에 800~1000까지 가는 날이 있거든요. 그때 팔아치워버리면 되죠. 그럼 3년만에 돈이 두배로 되는....이율 33%의 고금리상품이 되는거죠.
 
단, 월마다 입금을 하기 때문에 주가는 항상 변동하는 지라...주가 높을때 입금하면 오히려 손해거든요. 그래서 주가가 올라간다..싶으면 다른 상품에 잠시 넣어두었다가 떨어지면...넣어두고...하면 됩니다.

그리고, 유동성에 문제가 있어서 만약에 급하게 돈을 빼야하는데 주가가 낮다면 그야말로 손해죠. 3년후에 찾을거라 생각하고(그 전에 주가가 오르면 그전에 찾지만) 입금하세요

보다 안전한걸 원하신다면 국공채상품에 투자하세요

국공채는 국가에서 발행하기 때문에 대한민국이 망하지 않는 이상 손해볼일 없는 상품이죠
하지만 금리는 은행의 4.2%보다 높은 6~7%입니다.(채권가격이 요즘 많이 떨어져서 수익률이 높아진거죠)

단점은 기간이 1~6개월로 기간이 짧다는 건데...그건 그때 가서 이율보고..다시 구입하던지...바꾸던지 해도 되고요.

그외 회사채나 주식종목 몇개모은것등 다양하지만, 위의 것이 안정성은 그래도 제일낫다고 보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