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5~6전쯤 사체하는언냐에게 3천정도 빌렸는데 이자쪼로 한5천정도주고 이자도 못갚을형편이라 원금상완으로 이제 2천남았습니다!!
 
지금까지 그돈때문에 안해본것업이 다하면서저축은 꺼녕 다른채무들과 함께 있는데 젤 걱정인게 그거라 오늘대한법률구조공단상담을받았습니다!!

그런데 둘중에 하나를선택하라는 말뿐...지금은 원금도 스톱상태구요!!!

1) 그냥 그대로 스톱상태로 지내든지
 
2) 파산신청 권유

다른 방도는 업다는군요~;; 걱정은 보증인이 내동생이구요! 제가 파산신청을 해도 동생까지 같이 하지않으면 피해가 간다고 하드라구요~동생은 직장도 잘다니고 채무도 업거든요!

파산신청을 만약 동생이 한다면 그건저때문인데...동생은 그냥 피해 다닌다구...;;;

파신신청하는것도 어떡해 해야할지모르겠구요 비용이 든다는것도 몰랐습니다!

또 파산신청을 하면 제가 앞으로 해택을 못받는건 뭔지 겁부터 나서...그리고 제가 신용불량인데 다른건 금액이얼마 안돼서 차차갑을생각으로 파산신고 같은거 생각해본적업는데 개인적으로 빌린게 있어서 그것때문에 생각중입니다!!

어떤선택이 좋을지 자세히 말씀 부탁드립니다!!

--------------------------------------


죄송한 말씀이지만, 현재 님의 상황에서 님만 개인파산을 신청한다는 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을 듯 합니다.

개인파산 신청 시 보증인은 보호가 되지 않기 때문에 님께서 파산신청을 하시더라도 해당 채무는 고스란히 보증인인 동생분께 승계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님의 상황에서는 동생분과 같이 개인파산  신청을 고려해보셔야 되나, 정확한 자격여부는 님의 좀 더 정확한 상황을 알아야 답변을 드릴 수 있을 듯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