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재 부채가 1억 4천정도 됩니다.

개인회생이나 파산 기준 모두 가능합니다.

개인회생은 직장 4대 보험 가능한곳에 취직 가능하고요.

파산은 취직 안하고 재산 형성 안돼어 있으니깐 상관 없구요.

3인 가족이고 제 나이는 30 입니다...


두가지 제도를 다 이용 할수 있는데 제 나이에 어느게 더 이득 일까요.

개인회생 할때 좋은점과 파사후 면책 받을 때 좋은점 혹은 나쁜점 기타 자세한 내용 부탁 드립니다..


개인회생 후 사회활동 하는게 나은건지 파산 후 면책 받고 사회생활 하는게 나은건지..아니면 둘다 비슷하거나 똑 같다면 파산이 나을거 같구요,,

두가지 제도를 활용한다면 어떤게 나을까요?  차이점을 잘 몰라서요..그리고 불이익 같은거도 모르겠구요,,  파산후 면책 받더라도 사회적 제약 같은거....

성실한 답변 부탁 드리겠씁니다..

-------------------------------------


현재 님께서는 재산이 별무하고 월소득이 미미한 상황이시라 보이므로 개인파산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훨씬 유리하리라 봅니다.

개인파산 및 개인회생은 면책의 관점에서 볼 때 결과는 비슷하기 때문에 조건이 된다면 개인파산으로 진행하심이 좋습니다.

두 제도에 대한 차이점을 간단히 말씀드리면, 개인회생은 일정한 월소득이 있는 채무자가 신청할 수 있는 제도로 이 제도를 신청하게 되면 최장 5년에 걸쳐 원금부분에 대해서만 최저생계비를 제외하고 다달이 분할상환하게 되시며, 5년 후의 잔존채무는 모두 탕감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 개인파산은 재산이 별무하고 월소득이 미미하여 지급불능의 상황에 있는 채무자가 신청할 수 있는 제도로, 신청 후 면책을 받게 되면 모든 채무는 고스란히 탕감이 될 뿐더러, 자동복권이 이루어지므로 정상적인 경제활동과 사회활동을 영위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면책 후 7년동안은 신용과 관련된 업무인 신용대출이나 신용카드 발급 등의 거래는 어려울 수 있으며, 이는 개인회생 신청 시에도 마찬가지로 받을 수 있는 불이익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